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직토(헬스케어 스타트업 업체) 약 300억원 발행 예정인 이더리움 기반 가상화폐 ‘인슈리움’은 ICO를 싱가포르에서 진행하고 있다.

    직토 대표는 한국에서 ICO가 불가능하고, 한국정부는 글로벌 흐름과 반대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은 블록체인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지만 실제로는 ICO를 금지해 관련 스타트업 업체 대부분 해외에서 진행을 하고 있다.

     

    원문보기 : http://www.hankookilbo.com/v/f7873fb86c1e4ff0a2b68653d7898179

  •  

    라이트코인으로 Visa, Mastercard 결재시스템에 연동해 오프라인 결재를 대신하는 라이트페이 (Litepay)라는 업체, 서비스가 있었다. 좋은 아이디어였고 이로 인해 LTC는 연말까지 1천 불까지도 기대되었다. 휴대전화만 있다면 인터넷뱅킹을 대신하겠다는 서비스였는데 결국 지난 2월 자금부족으로 매각 뉴스가 나왔던 라이트페이의 결재대행을 마스터 카드 또한 거절한 업체 중 하나라고 한다.

    마스터 카드의 이번 자체 특허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분증명을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즉 가짜 명함, 정부 발행 신분증, 신용카드 등을 검증하는 기술이다. 이는 금융서비스 업체가 블록체인 기술은 지지하지만 가상화폐 통화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다는 걸 입증한다.

     

     

    원문보기 : https://ethereumworldnews.com/after-rejecting-litepay-mastercard-patents-its-own-blockchain-technology/

  •  

    2월에 이미 천만불을 투자 받은 Harbor사는 4월 17일 다시 다수의 벤처 투자자에게서 2천 8백만불을 투자받았다고 발표했다. 가상화폐 투자 전문 기업인 판테라 캐피털도 이 펀드에 참여하였다.

    Harbor 사는 R-토큰이라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소비자가 부동산, 미술품 등 현실 세계에서의 자산을 보다 더 쉽게 토큰화 할수 있는 시스템을 발표한바 있다.

     

     

    원문보기 : https://www.wsj.com/articles/harbor-raises-28-million-to-tokenize-securities-1523962800

  •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의 2016 년 선거에도 참여한 케임브리지 아날리카 Cambridge Analytica 는 영국의 본부를 둔 정치적 데이터 수집, 분석 컨설팅 업체이다. 최근 페이스북을 악용한 무리한 정보 수집으로 스캔달이 나온 업체이기도 하다. 페이스북 스캔달이 나오기 전, 이 업체는 ICO를 통한 자금조달 계획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고 4월 17일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원문보기 : https://www.reuters.com/article/us-cambridge-analytica-cryptocurrency/cambridge-analytica-planned-to-issue-digital-currency-sources-idUSKBN1HO2UX

  •  

    50만명 이상의 투자금 350억불 가량을 투자하고 있는 브라질 최대 투자사 XP Investimentos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오픈할 것이라 밝혔다.

    2017년 10월 경부터 가상화폐 시장 진출에 크게 관심을 보여온 XP는 ‘XP 비트코인’ 이라는 브랜드를 상표 등록하고, 준비 작업을 해왔다고 한다. 현재 브라질 최대 거래소인 Foxbit이 72시간 가량 다운되고 출금이 중복적으로 진행되는등 기존 거래소에 대한 불신감이 큰 상황에서 대형 업체의 진출 소식은 브라질의 전망을 한층 더 밝게 한다.

     

     

    원문보기 : https://www.ccn.com/brazilian-investment-giant-xp-investimentos-to-launch-cryptocurrency-exchange/

  •  

    인도 중앙 은행이 가상화폐 거래소의 계좌들의 신규 개설을 금지하자 2018년 8월에 거래소 오픈을 준비중이던 CoinRecoil 이라는 업체는 고등 법원에 중앙 은행의 조치에 대해 소송을 제기할 것임을 시사했다.

    인도 중앙은행은 지속적으로 가상화폐 거래소의 불법적인 요소를 역설하였으며, 당분간은 거래소 측의 신규 계좌 개설 요청을 거부할 것이라 밝혔다. 하지만 중앙 은행은 자체 가상화폐의 개발이 가능한지 여부를 타진중이라고도 밝히는 등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원문보기 : https://www.coindesk.com/indian-crypto-startup-files-petition-central-bank-ban/

  •  

    나스닥에 상장된 라이엇 블록체인은 한때 생명 공학 회사였으나, 회사명에 블록체인을 집어 넣고 가상화폐 사업에 초점을 두겠다고 밝혔었다. 12월에 회사 주식은 40불까지 뛰어 올랐으나, 지금은 7.30불에 거래가 된다.

    하지만 기술과 실력도 없는 회사가 블록체인 열풍에 주가를 끌어 올리기 위한 허위 공시를 하고 있다는 내부자 고발이 잇따르고 있어 SEC 는 자료를 요청하였으며, 심각하게는 나스닥 퇴출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라이엇은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투자자 미팅 등 정기적으로 치루어야 할 과정을 치루지 않아 벌어진 오해라며, 곧 해결될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원문보기 : https://www.coindesk.com/riot-blockchain-has-been-subpoenaed-by-the-sec/